신형 쏘나타 8세대_페이스리프트 (예상 프로젝트 명 : DN8 PE)
소나타 8세대 (프로젝트 명 : DN8, 2019년 3월 국내 출시)
21,500,000원 ~ 36,450,000원
* 외관 옵션사양 *
헤드램프(LED), 오토 라이트 컨트롤, 오토 하이빔, 주간 주행등(LED), 리어램프 (LED), 도어포켓 라이트(앞좌석), 사이드미러 (전동접이, 전동조절, 열선, 방향지시등), 와이퍼(전방 레인센서), 자외선 차단유리(앞면), 차음 유리(앞면, 앞좌석)
* 내장 옵션사양 *
계기판(HUD, 디지털), 스티어링 휠(가죽, 열선, 틸트, 텔레스코픽), 기어 노브(버튼식, 패들 시프트), 룸미러(자동디밍, 하이패스 내장), 엠비언트 라이트(유), 뒷자석 측면커튼(2열), 뒷자석 후면커튼(전동식)
* 편의 옵션사양 *
정속주행(CC, 정지_재출발, 고속도로 주행 보조), 주차 브레이크(전자식, 오토홀드), 엔진시동(버튼, 원격, 스마트폰 디지털키), 트렁크(스마트 트렁크), 파워 아울렛(USB, 스마트폰 무선 충전), 주차보조 (전방감지, 후방감지, 후방카메라, 리모트 컨트롤 파킹)
* 시트 옵션사양 *
시트배열(2+3), 시트재질(가죽), 운전석(열선, 통풍, 전동조절, 메모리, 요추받침), 동승석(열선, 통풍, 전동조절, 워크인 스위치), 2열(열선, 스키쓰루, 접이식 시트, 6:4 분할 접이)
* 공조 옵션사양 *
에어컨 (자동 온도조절, 자동 성에제거), 온도조절 범위(2존), 뒷자석 송풍구(2열)
* 멀티미디어 옵션사양 *
화면(10.25인치), 내비게이션, 라디오, DMB 수신, 텔레메틱스, 오디오 파일 재생, 블루투스, 터치스크린, 음성인식,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스피커(12개), 사운드시스템 (BOSE)
- 가솔린 터보 1.6 센슈어스 -
모던 (A/T)
휘발유, 1598cc, 13.8km/L
-> 26,290,000원
프리미엄 플러스 (A/T)
휘발유, 1598cc, 13.8km/L
-> 28,760,000원
인스퍼레이션 (A/T)
휘발유, 1598cc, 13.2km/L
-> 34,000,000원
- 가솔린 2.0 센슈어스 -
모던 (A/T)
휘발유, 1999cc, 12.7km/L
-> 25,480,000원
프리미엄 플러스 (A/T)
휘발유, 1999cc, 12.7km/L
-> 27,950,000원
인스퍼레이션 (A/T)
휘발유, 1999cc, 12.5km/L
-> 33,180,000원
- 가솔린 터보 2.5 (N 라인) -
프리미엄 (A/T)
휘발유, 2497cc, 11.1km/L
-> 30,740,000원
익스클루시브 (A/T)
휘발유, 2497cc, 11.1km/L
-> 35,150,000원
인스퍼레이션 (A/T)
휘발유, 2497cc, 11.1km/L
-> 36,450,000원
- 가솔린 2.0 하이브리드 -
모던 (A/T)
휘발유, 1999cc, 20.1km/L
-> 28,810,000원
프리미엄 플러스 (A/T)
휘발유, 1999cc, 19.1km/L
-> 31,080,000원
인스퍼레이션 (A/T)
휘발유, 1999cc, 19.1km/L
-> 36,350,000원
- LPG 2.0 (일반인 판매용) -
모던 (A/T)
LPG, 1999cc, 10.2km/L
-> 26,110,000원
프리미엄 플러스 (A/T)
LPG, 1999cc, 10.2km/L
-> 28,590,000원
인스퍼레이션 (A/T)
LPG, 1999cc, 9.9km/L
-> 33,230,000원
* 우리 [쏘나타]는요~ 요런 친구예요~ *
1. 아반떼, 그랜저와 함께 현대차를 대표하는 3대 세단 라인업 중 하나인 쏘나타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승용차라고 할 수 있죠^^
불과 80년대에만 해도 중형차 자체가 고급라인으로 취급되었기 때문에 쏘나타는 경제적인 여유가 있는 분들이 타는 차량이었는데, 최근에는 제네시스 라인이 생기면서 그 자리를 그랜저에 전달하게 되었죠..
지금은 뭔가 애매한 포지션이 되고 있는거 같아요.
2.
2. 2019년 기준 전세계 누적 판매량 870만대로 아반떼 다음으로 많이 팔리고 있는 차종지만, 8세대의 다소 파격적인 외형으로 소외를 받고 있는거 같죠... 앞으로는 더 좋은 디자인을 기대해봅시다!
(중형차는 경쟁 라인업이 아주 많아요!)
3. 국내외 주요 경쟁차량
기아 - K5
쉐보레 - 말리부
르노 - SM6
혼다 - 어코드
토요타 - 캠리
폭스바겐 - 파사트
포드 모터 컴퍼니 - 몬데오, 퓨전
푸조 - 508
스바루 - 레거시
마쓰다 - 마쓰다 6
시트로엥 - C5
오펠&복스홀 - 인시그니아
(1) 알파벳 고유 코드 (앞자리) : 세대 구분
- 세대구분 알파벳은 기준 없음
(2) 세그먼트 코드 (뒷자리) : 차급 및 분류
- A : 경형
- B/C : 소형 승용
- D : 준중형 승용
- E : 친환경
- F : 중형 승용
- G : 준대형 승용
- H : 준대형 럭셔리 승용
- I/J : 대형 승용
- K : 스포츠
- S : 소형 SUV (벨로스터 예외)
- L : 준중형 SUV
- M : 중형 SUV
- N : 준대형 SUV
- O/P/Q : 승합차
(3) 해외 생산공장 : A-미국, c-중국, E-유럽 (국내생산은 제외)
LF 소나타 뉴 라이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7세대 (프로젝트 명 : LF PHEV, 2017년 7월 국내 출시)
38,850,000원 ~ 42,050,000원
LF 소나타 뉴 라이즈 하이브리드 7세대 (프로젝트 명 : LF HEV, 2017년 5월 국내 출시)
28,540,000원 ~ 32,990,000원
LF 소나타 뉴 라이즈 7세대_페이스리프트 (프로젝트 명 : LF PE, 2017년 3월 국내 출시)
18,600,000원 ~ 25,500,000원
LF 소나타 PHEV 7세대 (프로젝트 명 : LF PHEV, 2015년 7월 국내 출시)
38,930,000원 ~ 42,500,000원
LF 소나타 HEV 7세대 (프로젝트 명 : LF HEV, 2014년 12월 국내 출시)
28,860,000원 ~ 33,300,000원
LF 소나타 7세대 (프로젝트 명 : LF, 2014년 3월 국내 출시)
18,000,000원 ~ 22,200,000원
소나타 하이브리드 6세대 (프로젝트 명 : YF HEV, 2011년 5월 국내 출시)
28,950,000원 ~ 32,000,000원
YF 소나타 6세대 (프로젝트 명 : YF, 2009년 9월 국내 출시)
15,030,000원 ~ 17,080,000원
NF 소나타 트렌스폼 5세대_페이스리프트 (프로젝트 명 : NF PE, 2007년 11월 국내 출시)
NF 소나타 5세대 (프로젝트 명 : NF, 2004년 9월 국내 출시)
* 스토리 *
1. 자체 플랫폼 기술 개발이 성과를 이룬 첫번째 차종이며, NF라는 코드명은 'Never ending Faith & Fame' 즉 '영원 불멸한 명성과 신념'이라는 뜻을 지닌다고 해요!
2. 당시 적용된 엔진은 현대차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세타 엔진이 장착되었으며, 인기가 아주 높았던 기종인 만큼 생산량 증가와 일감 나누기 목적으로 기존 아산공장 물량을 울산 1공장으로 추가 생산 하려는 계획이 있었지만, 노조의 반대로 무산된 적이 있답니다.
뉴 EF 소나타 4세대_페이스리프트 (프로젝트 명 : EF PE, 2001년 1월 국내 출시)
* 스토리 *
1. 당시 최상위 트림 한정으로 HID헤드램프가 추가되었으며, 2002년 월드컵 트림이 신규로 만들어 졌답니다. 디자인을 자세히보면 당시 벤츠 C클래스와 유사한 점이 있죠!
당시 기준으로 상당한 고퀄리티 라인업인 것에는 틀림없답니다!
EF 소나타 4세대 (프로젝트 명 : EF, 1998년 3월 국내 출시)
* 스토리 *
1. 현대차가 자체적인 플랫폼을 개발한 첫번재 쏘나타 모델이며, 현대차 최초로 TCU가 적용되어 오버드라이브 ON/OFF 버튼이 제거되었답니다!
소나타3 3세대_페이스리프트 (프로젝트 명 : Y3 PE, 1996년 2월 국내 출시)
소나타2 3세대 (프로젝트 명 : Y3, 1993년 4월 국내 출시)
* 스토리 *
1. 전작인 Y2보다 크기가 좀 더 커졌으며, 중형차 최초로 운전석 에어백 및 ABS, 스티어링 휠 리모컨, 전자제어 서스펜션 등 고급 장비도 추가 되었답니다!
뉴 소나타 2세대_페이스리프트 (프로젝트 명 : Y2 PE, 1991년 2월 국내 출시)
* 스토리 *
1. 뉴 쏘나타의 경우, 택시 트림이 정식으로 도입되었던 최초 모델로 당시 모범택시 제도의 시행으로 모범택시 라인이 추가되면서 불티나게 팔렸다고 하죠!
2. 당시 뉴 쏘나타의 인식은 현제 제네시스 급이라고 할 수 있었기 때문에 부자들의 차라는 인식이 강했었다고 해요~ 그리고 '국민차'라는 타이틀도 이때부터 시작되었다고 할 수 있죠!
소나타 2세대 (프로젝트 명 : Y2, 1988년 7월 국내 출시)
* 스토리 *
1. 스텔라 1세대(Y1)의 후속 모델로 개발된 차종이며, 1세대 그랜저의 전륜구동 플랫폼을 공유한 차종으로 차체 크기가 이전과 달리 더 크게 변경되었어요.
2. 출시 당시 쏘나타가 고급 중형차로 분류되어 있었기에 별도로 택시 모델은 출시하지 않았으며, 택시 모델은 스텔라가 대신햇었죠!
* 국내시장에서 기존 스텔라 -> 소나타 명칭 변경
스텔라 1세대 (프로젝트 명 : Y1, 1985년 7월 국내 출시)
* 국내시장에서 기존 스텔라 -> 소나타 명칭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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