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현대 자동차 – M.VIBE(엠 바이브) 프로젝트 개시_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도심형 모빌리티 서비스

자동차 관련 최신 뉴스

by 이앙뇽 2021. 4. 26. 13:26

본문

반응형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도심형 모빌리티 서비스

 

 

 

최근 반려동물과 함께 이동하는 경우가 늘어나면서, 현대자동차에서는 이러한 수요에 착안하여 반려동물과 함께 이동하고 생활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주는 M.VIBE 프로젝트의 시험운영을 시작하였습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전기자동차 특성상 차량 내부를 전보다 넓게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과 좀 더 디지털화 된 자동차 전장시스템을 기반으로 반려동물과의 이동, 미용, 의료, 숙박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M.VIBE 프로젝트의 주요 핵심 구성인데요.

 

이번 M.VIBE 프로젝트는 현대자동차와 KST모빌리티가 함께 운영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주요 특징으로는 반려동물과의 이동 반경 (미용, 의료, 숙박)을 사전 예약으로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한 점이 눈의 띄는 장점이며, 이로 인해 미리 알아보거나 일일이 유선 예약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을 최소화 하였습니다.

 

주 활용 차량은 내부 공간 활용이 높은 레이 EV를 새롭게 개조하여 운영할 예정이며, 전기자동차 특성상 차량 소음과 하부 진동이 적어 반려동물과 함께 이동시 좀 더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M.VIBE 활용은 휴대폰 어플로 이용이 가능하며, 해당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고객이 어플을 통해 이용할 날짜와 시간을 예약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이동 서비스의 경우 출발지와 도착지 입력 후, 이동 예상시간을 확인하여 예약 할 수 있습니다.

 

 예약은 서비스 이용 일주일 전부터 예약이 가능합니다.

 

현대자동차는 M.VIBE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반려동물에 특화된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할 것으로 기대되며, 향후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1인 가구라는 새로운 소비시장을 선점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