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자동차 '안전' 사양 및 옵션 알아보기

 

 

* 에어백 부분 *

- 운전석 : 스티어링 휠 가운데 위치해 운전자가 스티어링 휠과 부딪히지 않도록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 동승석 : 동승석 앞쪽의 대시보드에 위치해, 동승자의 안전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 운전석 무릎 : 스티어링 휠 아래 장착되어 충돌 시, 운전자의 하체를 보호해 줍니다.

 

- 사이드(앞) : 운전석과 동승석 왼쪽, 오른쪽에 위치한 에어백으로 측면 충돌 시 앞좌석 탑승자의 측면을 보호해 줍니다.

 

- 사이드(뒤) : 뒷자석 양 옆에 위치하여, 측면 충돌 시 뒷자리 탑승자의 측면을 보호해 줍니다.

 

- 커튼 : 창문을 따라 커튼처럼 펼쳐진다 해서 커튼 에어백 입니다. 커튼 에어백은 측면 충돌 시 탑승자의 머리가 유리창에 부딫히는 것을 막아줍니다.

 

동승석 무릎 : 동승석 대시보드 아래 장착되어 충돌 시, 동승자의 하체를 보호해 줍니다.

 

==========================

 

* 주행안전 부분 *

- ABS (Anti-lock Brake System) : ABS는 급제동 상황에서 바퀴가 잠기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한 브레이크 시스템입니다. ABS는 바퀴가 잠기지 않도록 제동 동작을 1초에 10회 이상 반복합니다.

 

- 전방 추돌 경고 : 전방의 충돌 위험을 감지, 운전자에게 경고를 보내 사고를 예방하는 기능입니다.

전방 추돌 경고

- 전방 자동 긴급제동 : AEB (Autonomous Emergency Braking system)로 불리는 자동긴급제동장치는 차량이 전방의 앞 차량 또는 장애물과의 충돌이 예상되는 경우, 스스로 브레이크를 작동하는 시스템입니다.

 

- 차선 이탈 경고 : LDWS(Lane Departure Warning System)로 불리는 차선이탈경고시스템은 차량이 차선을 이탈하면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차선 이탈 시 경고표시, 핸들 진동, 경고음 등으로 운전자에게 알려줍니다.

차선 이탈 경고

- 후측방 사각 지대 경고 : BSD(Blind Spot Detection)로 불리는 후측방사각지대경고 기능은 운전자의 사각지대에 위치한 차량이나 장애물에 대해 경고를 해주는 시스템입니다.

후측방 사각 지대 경고

-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 ABSD(Active Blind Spot Detection)로 불리는 후측방충돌방지보조 기능은 사각지대 위험요소에 대한 경고 뿐만 아니라 경고에도 불구하고 사각지대로 계속 진행된다면 차량 스스로 이를 제어해 사고를 예방하는 시스템입니다.

 

- 경사로 밀림 방지 : HAC(Hill-start Assist Control)로 불리는 경사로밀림방지 시스템은 경사로에서 브레이크를 해제해도 약 2초간 브레이크를 잡고 있는 시스템입니다. 이를 통해 밀림 없이 안정적인 언덕 출발을 제공합니다.

 

- 부주의 운전 경보 : 운전자의 주행 시간이나 운전 패턴을 분석해 부주의 판단이 되면 운전자에게 휴식을 권하는 메시지나 경고음을 발생시키는 기능입니다.

 

- 타이어 공기압 경고 : TPMS(Tire Pressure Monitoring System)로 불리는 타이어공기압경고 기능은 타이어 내부에 장착된 센서가 실시간으로 운전자에게 공기압 상태를 제공합니다.

 

- 주행 조향 보조 : 차선 이탈 자동 복귀 시스템 LKAS(Lane Keeping Assist System)으로도 불리는 주행조향보조 기능은 차량이 차선을 이탈하면 차 스스로 운전대를 조작해 차선 안으로 복귀 시키는 시스템입니다.

주행 조향 보조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