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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 Different, KG MOBILITY'
'다르게 가는 KG 모빌리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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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모빌리티 (구, 쌍용자동차)는 최근들어 경영이 어려워지며 주변 모델은 단종하고 주요 SUV 모델 위주로 공격적인 신차 출시하고 있는데요.
신차가 발표되기 전 개발중인 차종은 고유의 코드명(프로젝트명)을 활용하게 됩니다.
다른 완성차 브랜드들과 동일하게 말이죠.
보통 완성차 업체에서 풀체인지의 경우 5년 주기, 페이스리프트의 경우에는 2~3년 주기로 이루어지는데요^^
쌍용자동차는 주력모델의 경우, 1~2년 주기로 페이스리프트가 이뤄지곤 합니다.
지속적인 변화를 통해 지속적인 경영 회복을 기대하고 있는 쌍용자동차는
코드명도 지속적으로 변화되어 오고 있는데요.
자, 이번에는 KG모빌리티 (구, 쌍용자동차)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신차(신규 차종)와
이전 역사속으로 사라진 단종 차량의 코드명을 알아보겠습니다.
동시에 앞으로는 어떤 신차가 나올지 미리 확인해 볼 수도 있겠죠? ^^
FL : 페이스리프트
-- 양산차종 --
세대 | 코드명 | 차종 |
1세대 2015~ |
X100 | 티볼리 |
1세대 (하위모델) 2016~ |
X100 Down | 티볼리 에어 |
1세대 (하위모델) 2017~ |
X110 | 티볼리 아머 |
2세대 2019~ |
X150 | 베리 뉴 티볼리 |
2세대 (하위모델) 2020~ |
X150 Down | 티볼리 에어 |
2세대 FL 2023~ |
X150 F/L | ??? |
세대 | 코드명 | 차종 |
1세대 1983~ |
KH-7 | 코란도 지프 |
2세대 1996~ |
KJ | 뉴 코란도 |
2.5세대 2005~ |
C100 | 엑티언 |
3세대 2011~ |
C200 | 코란도 |
3세대 1차 FL 2013~ |
C200 F/L-1 | 뉴 코란도 |
3세대 2차 FL 2017~ |
C200 F/L-2 | 뉴 스타일 코란도 |
4세대 2019~ |
C300 | 코란도 |
5세대 2022~ |
E100 | 코란도 e-모션 |
토레스 (중형 SUV)
세대 | 코드명 | 차종 |
1세대 2022~ |
J100 | 토레스 |
토레스 EVX (중형 SUV)
세대 | 코드명 | 차종 |
1세대 2023~ |
U100 | 토레스 EVX |
세대 | 코드명\ | 차종 |
1세대 2001~ |
Y200 | 렉스턴 |
1세대 1차 FL 2003~ |
Y200 F/L-1 | 뉴 렉스턴 |
1세대 2차 FL 2006~ |
Y200 F/L-2 | 렉스턴2 |
1세대 3차 FL 2008~ |
Y200 F/L-3 | 슈퍼 렉스턴 |
1세대 4차 FL 2012~ |
Y200 F/L-4 | 렉스턴 W |
2세대 2017~ |
Y400 | G4 렉스턴 |
2세대 FL 2020~ |
Y450 | 올 뉴 렉스턴 |
3세대 2023~ |
Y461 | 렉스턴 뉴 아레 |
세대 | 코드명 | 차종 |
1세대 2002~ |
FJ | 무쏘 스포츠 |
1세대 2006~ |
Q100 | 엑티언 스포츠 |
1세대 2012~ |
Q150 | 코란도 스포츠 |
1세대 FL 2016~ |
Q150 F/L | 더 뉴 코란도 스포츠 |
1세대 2018~ |
Q200 | 렉스턴 스포츠 |
1세대 1차 FL 2019~ |
Q200 F/L | 렉스턴 스포츠 칸 |
1세대 2차 FL 2023~ |
Q250 | 렉스턴 스포츠 쿨맨 렉스턴 스포츠 칸 쿨맨 |
-- 단종차종 --
체어맨 (대형 승용차)
세대 | 코드명 | 차종 |
1세대 1997~2015 |
W100 | 체어맨 |
W150 | 뉴 체어맨 | |
W167 | 뉴 체어맨 뉴 테크 | |
W185 | 체어맨 H | |
W190~W192 | 체어맨 H 뉴 클래식 | |
2세대 2008~2018/ |
W200~W205 | 체어맨 W |
W220~W222 | 뉴 체어맨 W | |
W223 | 체어맨 W 카이저 |
무쏘 (중형SUV)
세대 | 코드명 | 차종 |
1세대 | FJ | 무쏘 |
Y100/Y150 | 뉴 무쏘 | |
P100 | 무쏘 스포츠 |
카이런 (중형SUV)
세대 | 코드명 | 차종 |
1세대 | D100 | 카이런 |
코란도 투리스모 (벤)
세대 | 코드명 | 차종 |
1세대 | A100 | 로디우스 |
A150 | 코란도 투리스모 | |
A165 | 뉴 파워 코란도 투리스모 | |
A170 | 코란도 투리스모 |
이스타나 (벤)
세대 | 코드명 | 차종 |
1세대 | 이스타나 |
KG 모빌리티(KGM)가 베트남 푸타 그룹의 자동차 부문 자회사인 킴롱 모터와베트남 시장 진출 등 전략적인 협력 방안을 확대하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베트남 다낭시 인근의 후에 산업단지에 위치한 킴롱 모터 공장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KG그룹 곽재선 회장과 KGM 정용원 대표이사, KGMC 김종현 대표이사 그리고 푸다 그룹 응웬 후 루안 회장과 킴롱 모터 마이 푸억 응에 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 간담회에서는 현재 공사가 진행중인 KGM 전용 KD 공장 건설현장 시찰과 함께 향후 일정을 점검했다. 아울러 토레스 EVX와 KGMC 전기버스의 베트남 시장진출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고 향후 양사간 추가 협의를 통해 상호 상생의 파트너쉽을 긴밀히 하기로 했다.
곽재선 회장은 “베트남은 성장 기회가 매우 큰 잠재력 있는 시장으로 향후 아세안을 중심으로 한 동남아시아 거점으로서도 중요한 의미가 있다”며 “KD 등 다양한 방식의 현지화를 통해 장기적인 전략적 동반자로서 푸타 그룹과의 긴밀한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아라고 말했다.
KGM은 지난 3월 사명 변경 후 첫 글로벌 행보로 킴롱 모터와 KD 계약을 체결했다. 차량 정비 시설 등 생산설비 일체를 공급하는 계약도 체결해 KGM의 생산 노하우도 전수함으로써 고품질 차량 공급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킴롱 모터는 현재 베트남 중부 다낭 인근 후에 산업단지 내에 KGM 전용 KD 공장을 건설 중이다. 물량은 2024년 연간 1만5000대를 시작으로 2029년까지 6만대로 늘리고, 매출 규모는 6조원 수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베트남 현지에서 1단계로 2024년부터 1단계로 티볼리와 코란도, 토레스가 조립 생산된다. 2025년부터는 올 뉴 렉스턴과 뉴 렉스턴 스포츠&칸도 생산하게 된다.
한편, KGM은 수출 물량 증가를 위해 토레스 유럽시장 론칭과 아프리카와 중동, CIS 지역을 대상으로 한 시승 행사 등 글로벌 신제품 론칭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 달 곽재선회장이 부품 파트너사와 함께 중동경제사절단에 참가해 사우디아라비아 SNAM사와 부품공급망 구축 관련 MOU를 체결하는 등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출처 : 네이버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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