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로건
'Find New Roads'
'새로운 길을 찾아라'
쉐보레자동차는 GM대우자동차를 인수하면서 한국으로 진출했었는데요.
그래서인지 GM에서 생산중이던 차종도 지금까지 쉐보레자동차에서 출시하고 있었습니다.
슬로건에서 알 수 있다시피 쉐보레는 독창적인 색으로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만들어 내겠다는 의지가 느껴집니다.
쉐보레자동차는 다른 완성차 업체와 동일하게 신차를 개발하면서 고유의 코드명(프로젝트명)을 활용하는데요. 쉐보레는 최근 국내생산 코드명보다 해외에서 수입하여 판매하는 차종이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예요...
그래서인지 쉐보레자동차의 경우에는 풀체인지보다 페이스리프트를 더 선호하고 있습니다.
개발 주기는 정말 들쑥날쑥이라 예측이 쉽지않아요...
자, 그럼 간략히하고 쉐보레자동차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신차(신규 차종)와
이전 역사속으로 사라진 단종 차량의 코드명을 알아보겠습니다.
FL : 페이스리프트
-- 양산차종 --
세대 | 코드명 | 차종 |
1세대 2017~ |
- | 볼트 EV |
1세대 FL 2021~ |
- | 뉴 볼트 EV |
2세대 2024~ |
??? | ??? |
콜벳 (스포츠카 승용차)
세대 | 코드명 | 차종 |
1세대 1953~ |
C1 | 스칼리예티 콜벳 |
2세대 1963~ |
C2 | 그랜드 스포트 |
3세대 1968~ |
C3 | 아스트로벳 콜벳 아메리카 에어로벳 |
4세대 1984~ |
C4 | 그랜드 스포트 콜벳 GTP |
5세대 1997~ |
C5 | Z06 |
6세대 2005~ |
C6 | Z06X |
7세대 2014~ |
C7 | ZR1 |
8세대 2019~ |
C8 | 스팅레이 |
세대 | 코드명 | 차종 |
1세대 2013~ |
U200 | 트렉스 |
1세대 FL 2016~ |
U200 FL | 더 뉴 트렉스 |
2세대 2023~ |
??? | ??? |
세대 | 코드명 | 차종 |
1세대 2021~ |
1FB48 | 볼트 EUV |
세대 | 코드명 | 차종 |
1세대 2020~ |
9BYC | 트레일블레이저 |
1세대 FL 2024~ |
9BYC FL | ??? |
세대 | 코드명 | 차종 |
3세대 2018~ |
- | 이쿼녹스 |
3세대 FL 2022~ 2024~ |
- | 더 넥스트 이쿼녹스 이쿼녹스 EV |
세대 | 코드명 | 차종 |
1세대 2022~ |
- | 블레이저 |
세대 | 코드명 | 차종 |
2세대 2019~ |
- | 트레버스 |
3세대 2024~ |
- | ??? |
세대 | 코드명 | 차종 |
1세대 2022~ |
- | 타호 |
세대 | 코드명 | 차종 |
2세대 2019~ |
- | 콜로라도 |
2세대 FL 2020~ |
- | 리얼 뉴 콜로라도 |
3세대 2023~ |
- | ??? |
-- 단종차종 --
세대 | 코드명 | 차종 |
1세대 1991~ |
DA51 DB51 DA51 DB51 |
라보 다마스 |
1세대 1차 FL 2003~ 2008~ |
DA51 DB51 FL-1 | 다마스2 뉴 라보 |
1세대 2차 FL 2008~ |
DA51 DB51 FL-2 | 뉴 다마스 |
1세대 3차 FL 2021/ |
DA51 DB51 FL-3 | ??? |
세대 | 코드명 | 차종 |
1세대 1991~ |
- | 티코 |
1세대 1998~ |
M100 | 마티즈 |
1세대 FL 2000~ |
M150 F/L | 마티즈2 |
2세대 2005~ |
M200/M250 | 올 뉴 마티즈 |
2세대 (다운버전) 2009~ |
M200/M250 DG | 마티즈 클래식 |
3세대 2009~ |
M300 |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
1세대 (차종변경) 2011~ |
M300 | 스파크 |
1세대 전기차 2013~ |
M300 EV | 스파크 전기차 |
2세대 2015~ |
M400 | 더 넥스트 스파크 |
2세대 FL 2018~ |
M400 FL | 더 뉴 스파크 |
3세대 2022/ |
??? | ??? |
세대 | 코드명 | 차종 |
1세대 1991~ |
- | 프린스 |
1세대 FL 1996~ |
- | 뉴 프린스 |
1세대 (차종변경) 1997~ |
V-CAR | 레간자 |
1세대 (차종변경) 1999~ |
V200 | 매그너스 |
1세대 (차종변경) 2006~ |
V250 | 토스카 |
1세대 FL 2008~ |
V250 FL | 토스카 프리미엄 |
8세대 2011~ |
V300 | 말리부 |
9세대 2016~ |
V400 | 올 뉴 말리부 |
9세대 1차 FL 2018~ |
V400 FL-1 | 더 뉴 말리부 |
9세대 2차 FL 2023~ |
V400 FL-2 | ??? |
세대 | 코드명 | 차종 |
5세대 2011~ |
- | 카마로 |
6세대 2013~ |
- | 카마로 SS |
6세대 FL 2018~ |
- | 더 뉴 카마로 SS |
7세대 2023~ |
- | ??? |
한국GM은 2021년에 지난 6년간 이어졌던 영업손실에서 벗어나 흑자전환을 이뤄내기 위해 힘을 쏟을 것으로 보인다. 카허 카젬 한국GM 대표이사 사장에게 적자 탈출은 2017년 취임 때부터 설정한 목표이자 핵심과제이기도 하다.
한국GM은 흑자전환을 위해 인기가 높아지는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 라인업을 강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GM은 올해 국내에서 5종의 쉐보레 브랜드 수입 신차를 출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2020년 신차 출시는 3종에 머물렀다.
한국GM은 현재 '트랙스-트레일블레이저-이쿼녹스-트래버스'로 이어지는 SUV 라인업을 짜두고 있는데 쉐보레의 초대형 SUV 신차 등을 한국에 출시하면서 라인업을 더욱 촘촘히 짤 수 있다.
국내 자동차시장에서 SUV 판매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에서 SUV 라인업 보강은 내수 판매량 회복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GM이 생산하고 있는 차종의 수출이 호조를 보이고 있다는 점에서 내수판매까지 회복하면 흑자전환 가능성을 키울 수 있다. 노조와 2020년 임금 및 단체협상을 마무리한 만큼 2021년 파업에 따른 생산 손실 등의 위험성을 줄인 점도 흑자전환에 긍정적 요인이다.
(출처 : 네이버 뉴스)
르노 차종 코드명 (1) | 2023.11.22 |
---|---|
KG 모빌리티 차종 코드명 (1) | 2023.11.17 |
제네시스 차종 코드명 (0) | 2023.11.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