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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프로젝트명

슬로건

'Das Auto' ('The Car')

'자동차'

 

폭스바겐자동차는 2005년 폭스바겐코리아 법인으로 설립되어 한국시장에 진출했었는데요.

한국시장에서 영향력이 작아보이지만 실상 전 세계에서 627만대의 자동차를 판매한 세계 1위 완성차 브랜드입니다.

(폭스바겐 시초가 독일 나치 히틀러가 인민을 위해 보급용차량을 개발하면서 탄생한 회사니까

그 역사는 엄청 오래되었다고 봐야겠죠? ㅎㅎ)

 

* 폭스바겐 그룹사 (12개사)

폭스바겐(Volkswagen), 아우디(Audi), 벤틀리(Bentley), 부가티(Bugatti), 람보르기니(Lamborghini),

세아트(SEAT), 스코다(ŠKODA), 스카니아(Scania), 만(MAN), 폭스바겐 상용차(Volkswagen Commercial Vehicles),

두카티(Ducati), 포르쉐(Porsche)

 

폭스바겐 자동차의 경우에는 해외에서 생산하여 국내로 수입되기 때문에 코드명(프로젝트명)을 파악하기가

다소 힘든면은 있지만... 대중적인 차량은 코드명이 속속히 알려지고 있습니다.

 

폭스바겐 자동차의 경우에는 전세계로 판매되는 브랜드답게 풀체인지와 페이스리프트가 다소 빠른데요.

수입되는 국가마다 그 주기가 조금씩 다릅니다.

아무래도 수출국가에서 잘 팔리는 모델 기준으로 판매하기 때문이지 않을까 싶어요^^

 

자, 그럼 폭스바겐 소개는 이쯤하고 폭스바겐자동차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신차(신규 차종)와

단종되어 역사속으로 사라진 차량의 코드명을 알아보겠습니다.

 


 

 

글로벌 자동차 분류기준 A~J세그먼트, 경차부터 초호화 슈퍼카까지

글로벌 자동차 분류기준 A~J세그먼트, 경차부터 초호화 슈퍼카까지 전세계 각지의 자동차 분류는 다양하지만 각자의 기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들면 ~ 소형, 준중형, 중형, 준대형, 대형

skadlf3333.tistory.com

 

-- 양산차종 --

 

(1) 승용차 라인업

 

ID 2 all (소형 승용차)

출처 : 폭스바겐 홈페이지

세대 코드명 차종
1세대
2025~
- ID 2 all

 

 

골프 (준중형 승용차)

출처 : 폭스바겐 홈페이지

세대 코드명 차종
1세대
1974~
MK1 골프
2세대
1983~
MK2 골프
3세대
1991~
MK3 골프
4세대
1997~
MK4 골프
5세대
2003~
MK5 골프
6세대
2009~
MK6 골프
7세대
2012~
MK7 골프
8세대
2019~
MK8 골프
9세대
2024~
MK9 ???

 

 

제타 (준중형 승용차)

출처 : 폭스바겐 홈페이지

세대 코드명 차종
1세대
1979~
- 제타
2세대
1984~
- 제타
3세대
1992~
- 제타
4세대
1999~
- 제타
5세대
2005~
- 제타
6세대
2011~
- 뉴 제타
6세대 FL
2014~
- 더 뉴 제타
7세대
2018~
- 더 올 뉴 제타
7세대 FL
2022~
- 제타
8세대
2024~
- ???

 

 

ID 3 (준중형 승용차)

출처 : 폭스바겐 홈페이지

세대 코드명 차종
1세대
2019~
- ID 3
1세대 FL
2023~
- New ID 3

 

 

파사트 (중형 승용차)

출처 : 폭스바겐 홈페이지

세대 코드명 차종
1세대
1973~
B1 파사트
2세대
1981~
B2 파사트
대셔 (북미)
산티나 (브라질)
3세대
1988~
B3 파사트
퀸텀 (북미)
코르사 (브라질)
캐럿 (아르헨티나)
4세대
1988~
B4 파사트
5세대
1996~
B5 파사트
6세대
2005~
B6 뉴 파사트
7세대
2012~
B6 더 뉴 파사트
8세대
2018~
B7 파사트 GT
8세대 FL
2020~
B8 F/L 더 뉴 파사트
9세대
2023~
B9 파사트

 

 

아테온 (중형 승용차)

출처 : 폭스바겐 홈페이지

세대 코드명 차종
1세대
2018~
- 아테온
1세대 FL
2022~
- 아테온
2세대
2024~
- 아테온

 

 

ID 7 (중형 승용차)

출처 : 폭스바겐 홈페이지

세대 코드명 차종
1세대
2023~
- ID 7

 

골프가 매혹적인 이유?

 

제타가 아반떼보다 싸다고?

 

ID 3의 광고가 많은 이유?

 

파사트를 선택하는 부자들의 심리?

 

아테온의 디자인이 주목 받는 이유?

 

(2) SUV 라인업

- SUV (Sports Utility Vehicle)

 

티크로스 (소형 SUV)

출처 : 폭스바겐 홈페이지

세대 코드명 차종
1세대
2023~
- 티크로스

 

 

티록 (소형 SUV)

출처 : 폭스바겐 홈페이지

세대 코드명 차종
1세대
2021~
- 티록
1세대 FL
2024~
- 티록

 

 

티구안 (중형 SUV)

출처 : 폭스바겐 홈페이지

세대 코드명 차종
1세대
2008~
5N 티구안
2세대
2018~
- 더 티구안
2세대 FL
2021~
- 티구안
3세대
2024~
- 티구안

 

 

ID 4 (중형 SUV)

출처 : 폭스바겐 홈페이지

세대 코드명 차종
1세대
2022~
- ID 4
1세대 FL
2024~
- ID 4

 

 

투아렉 (대형 SUV)

출처 : 폭스바겐 홈페이지

세대 코드명 차종
1세대
2005~
7L 투아렉
2세대
2011~
7P5 뉴 투아렉
2세대 FL
2015~
7P5 F/L 더 뉴 투아렉
3세대
2020~
- 더 뉴 투아렉
3세대 FL
2024~
- 투아렉

 

 

테라몬트 (대형 SUV)

출처 : 폭스바겐 홈페이지

세대 코드명 차종
1세대
2023~
- 테라몬트

 

 

ID.6 (대형 SUV)

출처 : 폭스바겐 홈페이지

세대 코드명 차종
1세대
2023~
- ID.6

 

티크로스의 판매량이 늘어나는 이유?

 

티록의 디자인은 왜 이럴까?

 

티구안이 아빠차가 된 이유?

 

ID 4가 폭스바겐의 미래가 된 이유?

 

투아렉이 차박 캠핑에 적합한 이유!

 

테라몬트가 SUV의 끝판왕이라 불리는 이유?

 

ID 6에 주목하는 이유?

 

(3) RV/MPV 라인업

 

ID Buzz (MPV)

출처 : 폭스바겐 홈페이지

세대 코드명 차종
1세대
2023~
- ID Buzz

 

-- 단종차종 --

 

(업데이트 예정)

 

* 폭스바겐 소식 *

 

폭스바겐이 자율주행차 개발을 위해 미국 소프트웨어 대기업 마이크로소프트(MS)와 협력을 강화한다.

폭스바겐은 개발 프로세스 단순화 및 차량과 더 빨리 통합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을 MS와 함께 구축한다고 밝혔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및 미래형 자율주행차 등을 브랜드별로 독립적으로 개발 중이던 폭스바겐 그룹은 지난해 ‘카(Car)’라는 자회사로 통합, 핵심 안전 기능을 협업하는 것으로 방향을 전환한 바 있다.

 

더그 힐겐버그(Dirk Hilgenberg) 카 소프트웨어 CEO는 “이번 협약을 통해 폭스바겐 그룹 브랜드는 공동 클라우드 제공업체가 될 것”이라며 “무선 업데이트는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스콧 거스리 MS 클라우드 및 인공지능 담당 전무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운전자 보조 기능을 탑재한 자동차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율 주행에 가까워지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출처 : 네이버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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