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로건
'The best or nothing'
'최고가 아니면 만들지 않는다'
독일 3사 자동차 중 최고로 치는 벤츠 자동차는 2003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로 한국에 진출했었는데요.
벤츠는 전세계시장에서 한국이 5위로 많이 팔리고 있습니다.
중국, 독일, 미국, 영국 다음으로 한국에서 벤츠 자동차가 제일 많이 팔리는거죠...
(부자들 겁나 많...)
역사가 오래된 벤츠자동차는 신차 개발과 동시에 고유의 코드명(프로젝트명)을 활용하는데요.
국내에서 많이 팔리는 외제차인 만큼 코드명 또한 많이 오픈되어 있죠^^
또한 메르세데스-벤츠의 경우, 그 라인업이 확실합니다.
아래를 사진을 보면 더 명확하죠^^
또한, 엔진 구성에 따라 구분이 되기도 해요!
가솔린인지 디젤인지 혹은 하이브리드 차량인지 모델명만 봐도 알 수 있죠!!!
자, 그럼 간략히 요약하고 벤츠자동차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신차(신규 차종)와
이전 역사속으로 사라진 단종 차량의 코드명을 알아보겠습니다.
FL : 페이스리프트
-- 양산차종 --
세대 | 코드명 | 차종 |
3세대 2013~ |
W176 | A 클래스 |
3세대 FL 2016~ |
W176 F/L | A 클래스 |
4세대 2019~ |
W177/V177 | A 클래스 |
4세대 FL 2023~ |
W177/V177 F/L | A 클래스 |
세대 | 코드명 | 차종 |
1세대 2014~ |
C117 | CLA 클래스 |
1세대 FL 2016~ |
C117 F/L | CLA 클래스 |
2세대 2018~ |
C118 | CLA 클래스 |
2세대 FL 2024~ |
C118 F/L | CLA 클래스 |
세대 | 코드명 | 차종 |
1세대 1993~ |
W204 | C 클래스 |
2세대 2001~ |
W204 | C 클래스 |
3세대 2007~ |
W204 | C 클래스 |
4세대 2014~ |
W205/S205 | C 클래스 |
4세대 FL 2018~ |
W205/S205/A205 F/L | C 클래스 |
5세대 2022~ |
W206 | C 클래스 |
세대 | 코드명 | 차종 |
1세대 2005~ |
W219 | CLS 클래스 |
2세대 2011~ |
C218/X218 | CLS 클래스 |
2세대 FL 2014~ |
C218 F/L | CLS 클래스 |
3세대 2018~ |
C257 | CLS 클래스 |
3세대 FL 2023~ |
C257 F/L | CLS 클래스 |
세대 | 코드명 | 차종 |
6세대 1984~ |
W124 | E 클래스 |
7세대 1995~ |
W210 | E 클래스 |
8세대 2002~ |
W211 | E 클래스 |
9세대 2009~ |
W212 | E 클래스 |
9세대 FL 2013~ |
W212/C207/A207 F/L | E 클래스 |
10세대 2016~ |
W213/C238/A238 | E 클래스 |
10세대 FL 2020~ |
W213/C238/A238 F/L | E 클래스 |
11세대 2024~ |
W214 | E 클래스 |
세대 | 코드명 | 차종 |
6세대 1991~ |
W140 | S 클래스 |
7세대 1999~ |
W220 | S 클래스 |
8세대 2005~ |
W221 | S 클래스 |
9세대 2013~ |
W222 | S 클래스 |
9세대 FL 2017~ |
W222/C217/A217 F/L | S 클래스 |
10세대 2021~ |
W223/V223 | S 클래스 |
세대 | 코드명 | 차종 |
9세대 2015~ |
X222 F/L | 마이바흐 |
10세대 2021~ |
Z223 | 마이바흐 |
세대 | 코드명 | 차종 |
1세대 2015~ |
C190/X290 | AMG GT |
1세대 FL 2020~ |
C190/X290 F/L | AMG GT |
2세대 2025~ |
미정 | AMG GT |
세대 | 코드명 | 차종 |
4세대 1989~ |
R129 | SL 클래스 |
5세대 2002~ |
R230 | SL 클래스 |
5세대 FL 2008~ |
R230 F/L | SL 클래스 |
6세대 2012~ |
R231 | SL 클래스 |
6세대 FL 2016~ |
R231 F/L | SL 클래스 |
7세대 2023~ |
R232 | SL 클래스 |
벤츠 SLC 클래스 (스포츠카 승용차)
세대 | 코드명 | 차종 |
1세대 1996~ |
R170 | SLK 클래스 |
2세대 2004~ |
R171 | SLK 클래스 |
3세대 2012~ |
R172 | SLK 클래스 |
3세대 FL 2016~ |
R172 F/L | SLC 클래스 |
4세대 2023~ |
R173 | SLC 클래스 |
SLC 클래스를 선택하는 부자들의 심리
세대 | 코드명 | 차종 |
1세대 2014~ |
X156 | GLA 클래스 |
1세대 FL 2017~ |
X156 F/L | GLA 클래스 |
2세대 2020~ |
H247 | GLA 클래스 |
2세대 FL 2024~ |
H247 F/L | GLA 클래스 |
세대 | 코드명 | 차종 |
1세대 2020~ |
X247 | GLB 클래스 |
1세대 FL 2023~ |
X247 F/L | GLB 클래스 |
세대 | 코드명 | 차종 |
1세대 2009~ |
X204 | GLK 클래스 |
1세대 2016~ |
X253/C253 | GLC 클래스 |
1세대 FL 2020~ |
X253/C253 F/L | GLC 클래스 |
2세대 2023~ |
X254 | GLC 클래스 |
벤츠 EQC (중형 SUV)
세대 | 코드명 | 차종 |
1세대 2019~ |
N293 | EQC |
1세대 FL 2024~ |
N293 F/L | EQC |
세대 | 코드명 | 차종 |
1세대 2012~ |
W463 | G 클래스 |
2세대 2019~ |
W463 | G 클래스 |
3세대 2022~ |
W463 F/L | G 클래스 |
벤츠 M/GLE 클래스 (대형 SUV)
세대 | 코드명 | 차종 |
1세대 1997~ |
W163 | M 클래스 |
2세대 2006~ |
W164 | M 클래스 |
3세대 2012~ |
W166 | M 클래스 |
3세대 FL 2016~ |
W166/C292 | GLE 클래스 |
4세대 2019~ |
V167/C167 | GLE 클래스 |
4세대 FL 2023~ |
V167/C167 F/L | GLE 클래스 |
세대 | 코드명 | 차종 |
2세대 2016~ |
X166 | GLS 클래스 |
3세대 2020~ |
X167 | GLS 클래스 |
3세대 FL 2023~ |
X167 F/L | GLS 클래스 |
세대 | 코드명 | 차종 |
3세대 2021~ |
X167 | 마이바흐 GLS |
EQC로 차박이 가능할까?
M 클래스의 장점은 무엇이 있을까?
세대 | 코드명 | 차종 |
2세대 2018~ |
NCV3 | 스프린터 |
3세대 2019~ |
VS30 | 스프린터 |
3세대 FL 2023~ |
VS30 F/L | 스프린터 |
-- 단종차종 --
(업데이트 예정)
독일 메르세데스-벤츠의 모회사 다임러가 중국 EVE에너지와 전기차 배터리 협력을 강화한다. 공급사를 다변화하고 중국산 배터리를 탑재한 전기차를 확대해 중국 판매량을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24일 중국 오브위크(OFWeek)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EVE에너지는 "다임러와 좋은 관계를 형성해 이미 리튬 배터리를 공급했다"며 "협력을 강화해 신규 프로젝트가 순조롭게 진행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새 프로젝트의 구현은 회사의 파워 배터리 사업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덧붙였다.
EVE에너지는 2018년 8월 다임러와 배터리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2027년 12월 31일까지 약 10년간 배터리를 납품한다. 계약 규모는 알려지지 않았다.
다임러는 EVE에너지와 협업해 공급 업체를 다양화하고 중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인다. 다임러는 지난해 완전 전기차 약 5만대를 팔았다. 전기차 판매 비중을 2025년 25%, 2030년 50%로 늘릴 계획이다.
전기차 판매량이 확대되며 안정적인 배터리 수급이 중요해졌다. 다임러는 2015년 LG화학(현 LG에너지솔루션)과 장기 공급 계약을 맺고 이듬해 SK이노베이션과 손을 잡았다. 삼성SDI, 중국 CATL의 배터리도 받아 쓰며 공급사를 추가했다.
전기차 시장이 급격히 팽창하며 다임러도 현지 진출에 안간힘이다. 다임러의 중국 담당 후버투스 트로스카 사장은 "지난 몇 달 동안 중국이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회복을 주도해 왔다"며 "다임러는 중국에 대한 투자 전략을 지속하고 현지 시장에서 입지를 넓힐 것"이라고 말했었다.
다임러는 2019년 광저우 모터쇼에서 중국 BYD와 공동 개발한 신형 '덴자(DENZA)X'를 선보였다. 지난해 중국 저장지리(Geely·지리) 자동차와 하이브리드 차량에 탑재될 내연 엔진을 개발하기로 하며 현지 회사들과 적극 협업하고 있다.
한편, EVE에너지는 SK이노베이션의 중국 배터리 합작 파트너사다. SK이노베이션 5799억원, EVE에너지 5억2500만 달러(약 5820억원)를 쏟아 20∼25GWh 수준의 배터리 공장 건설을 추진하고 있다.
(출처 : 네이버 뉴스)
폭스바겐 차종 코드명 (0) | 2023.11.22 |
---|---|
아우디 차종 코드명 (1) | 2023.11.22 |
르노 차종 코드명 (1) | 2023.11.22 |